SS24

BRANDING

Brand Story

치솟는 인건비와 자동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무인편의점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미 국외에서는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필두로 무인편의점이 활성화되었으며, 국내 대형 편의점도 무인편의점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시대 변화와 시장

확산에 따라 ‘더미소’에서 24시간 무인편의점 ‘SS24'를 오픈하면서 디자인스튜디오70퍼센트에서는 브랜딩부터 디자인,

인테리어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SS24는 멀티 무인편의점 명성에 걸맞게 라면 자판기와 뷰티 자판기를 특징으로, 셀프바에서 입맛에 따라 라면에 시즈닝을 추가하여 먹을 수 있으며 판매 중인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동시에, 무인의 성격을 확장하여 IC 카드(신용카드) 출입 시스템과 무인 퇴식구를 갖추고 있어, 24시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Brand Motive

Brand Logo

‘Self Store'에서 S를 대표 글자로 가져와서 로고 형태로 작업하였습니다. 편의점의 기능과 가시성에

최적화되도록 깔끔하게 워드마크 형식의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Brand Color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컨셉으로 스테인리스 소재를 메인으로 편의점 전반을 구성하였으며,

각 기기가 위치하는 공간을 미리 실측하여 별도의 주문 가구를 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공간을

환기하는 화이트 컬러에 다면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동시에 식욕을 자극하고 경쾌하고 환영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옐로우를 포인트로 공간의 생동감을 더하였습니다.

Graphic motif

로고의 'S'를 입체적인 형태로 구현하여 자판기 모서리, 자투리 공간 등 그래픽이 필요한 요소에

적용하였습니다.

Brand Typography

Application

다양한 매체들이 고객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고민하고, 앞서 도출한 그래픽 모티브를 반영하여 SS24의

브랜드 경험을 완성합니다.

Video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26-7, 3F

26-3, Gongpyeong-ro, Jung-gu, Daegu, Republic of Korea

사업자 등록번호 768-13-00936   I   대표자 : 김시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