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전문성을 가진 커피숍으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이 원활합니다. 다만, 요즘 프랜차이즈와 확실한

컨셉을 가진 커피숍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여기에 맞추어 브랜드화를 실현하고자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단순한 도식기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C.I / 패턴 / 포스터 / 어플리케이션 / 인테리어 / 사인물 / 디스플레이(소품) / 기타 모든 시설물을 하나의 통합된 확실한 아이덴티티로 디자인 작업을 하여,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MORO COFFEE

BRANDING

Brand Motive

Brand Logo

브랜드명이 이미 정해진 상황에서 로고 디자인을 발전시켰습니다. 그 때문에 원어와 그 뜻에 집중했습니다.

모로커피는 아프리카 지역의 인사말 ‘MORO, moro'에서 유래했으며, 하루의 시작과 정리를 커피와

함께하는 여러분의 가까운 동반자로서 고객의 안녕을 전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밍 스토리텔링을

배경으로 아프리카의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였습니다.

Brand Color

메인컬러는 화이트이며 소비자에 대한 깨끗한 믿음과 청결을 의미합니다. 서브 컬러는 세련되고 가치 있는 블랙이며, 소비자에게 항상 품위를 지킨다는 의미입니다. 포인트 컬러는 밝게 빛나는 태양의 컬러 옐로우

입니다. 희망, 행복, 즐거움을 나타내며 새로운 생각, 다양한 방법을 위한 창의력을 뜻합니다.

Graphic Motif

그래픽 모티브는 심볼의 조형과 이미지를 각종 응용 매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 디자인 요소로써,

브랜드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성에 주안을 두었습니다. 

Brand Typography

메뉴판, 사인물, 인쇄물의 사용 빈도가 높아 가독성이 높은 서체로 브랜드 폰트를 설정하였습니다.

더불어 로고와의 조화, 브랜드 톤앤매너를 분석하였으며 한글과 영문 서체 모두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합한 나눔바른고딕을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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