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T FLEA MARKET

BRANDING

Brand Story

KNOT플리마켓은 한동안 빛바랜 음지에서 퇴색되던 기부의 오해를 떨쳐내고 진정한 기부가 무엇인지 보여주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볕이 잘 드는 곳에서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진실 된 ‘기부의 온도’를 전하기 위해 KEENS PARTNERS, 누네안과병원, OMS Art Space, DESIGN STUDIO 70PERCENT 4사가 뜻을 함께 모았습니다. KNOT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단순한 기부가 아닌, 세상을 바꾸는 1℃입니다.

Brand Logo

KNOT의 문화 확산과 그에 따른 시각적 직관력을 강조한 형태로, ‘나누고 더하다’는 기부의 기본원리에 맞춰, 나누기(÷)와 더하기(+)를 강조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KNOT 알파벳의 'N'과 'T'가 각각의 기호를 의미하며, Share the value, 나눔을 더하다는 슬로건과 결합하여 가로형, 세로형 활용할 수 있으며 적용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맞게 사용합니다.

Brand Color

기부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나누고 더하는 따뜻한 기부문화를 상징할 수 있도록 컬러를 설정하였습니다. 그라데이션의 표현은 옅게 퍼져나가는 기부의 특징과 부드러움을 배가시키는하는 요소로 기업이 모여서 운영하는 KNOT의 목표와 가치의 특징을 고급스럽게 시각화하였습니다.

Appl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