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면시장

BRANDING

Brand Story

영리하고 민첩한 귀여운 외모의 수달을 생면시장 대표 캐릭터로 지정하였습니다. 깨끗하고 사람들에게 살가운

면모는 생면시장이 고객들에게 보이고자 하는 모습과 닮았으며, 정식하고 깨끗한 음식을 다정하게, 따뜻하게

대접하고자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수달이 사냥한 음식을 수면 위에서 소중하게 잡고 있는

모습을 모티브로 ‘생면시장’의 시그니처 음식들을 잡고 있도록 표현하였으며, 음식을 들고 있는 수달이 생면시장의 ‘아이콘’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였습니다.

Brand Motive

brandmotive(배경그린컬러).png

Brand Logo

주요 고객층은 아이를 둔 젊은 부부, 중장년층으로 두면서 크고 명확하게 브랜드 이름을 전달 할 수 있는데 유념

했습니다. 채도가 높은 컬러를 배치와 아이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수달을 조합하여 로고를 작업하였습니다.

수달이 국수나 음식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캐릭터 하나만으로 브랜드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주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Brand Color

brandcolor.png

브랜드 컬러가 한 공간에 공존했을 때 대비가 높도록하여 눈에 잘 띄는데 가장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동시에 매장 전반에 사용한 목재 소재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오렌지 컬러를 사용했으며, 식욕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린 컬러는 신선함, 깨끗함을 대변하는 컬러임과 동시에 신뢰를 나타냅니다. 수 년간 연구한 생면제조법과 육수 비법을 기반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표현하였습니다.

brandtypo(배경오렌지컬러).png

Brand Typography

옛 간판에서 볼 수 있는 형태와 비슷하며 굵고 명확한 서체가 특징입니다. 전용 서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중요 요소로 한글 서체는 한글만을, 영문 서체는 영문과 숫자만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Application

각종 매체들이 고객에게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고민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서 브랜드

생면시장의 경험을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