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이야기숲은 Q-Grader가 직접 로스팅하여 최고의 맛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매체에 적용으로 소비자에게 이야기숲을 각인시키기 위해 ‘숲’에서 연상되는 ‘따다,

수확하다’ 라는 단어를 활용하여 'pick your story'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만들었습니다. 열매가 열리는 것은 다양한

사람과 시간과 소통이 모이고, 계속 순환되며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야기숲의 새로운 정의를 바탕으로 단순히 시간 때우기가 아닌 카페라는 공간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브랜딩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야기숲

BRANDING

Brand Motive

Brand Logo

숲에서 수확한 열매와 말풍선을 결합한 형태로 이야기숲의 브랜드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열매를 연상시키는 알파벳 ‘O’와 자음 ‘이응’(ㅇ)을 응용한 형태로, 국문 로고 타입은 다양한 열매가 알알이

맺힘을 표현하기 위하여 자음과 모음을 풀어 쓴 형태로 디자인했습니다.

Brand Color

숲에서 취하는 휴식과 신선한 느낌을 주는 산뜻한 녹색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합니다. 베이스 컬러는

화이트를 사용하여 포인트 컬러를 더욱 돋보이게 도와줍니다.

Graphic Motif

카페 이야기숲에서 만나 나누는 ‘말’이 모여 ‘대화’가 되고, 이야기가 하나씩 모여 결실을 맺는다는 스토리를 패턴으로 표현했습니다. 말과 이야기, 열매는 서로 연결되어 카페 이야기숲을 화목하고 생기있는 곳으로

만듭니다.

Brand Typography

전용 서체는 브랜드 로고 외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3대 요소 중 하나로 한글 서체는 한글만을, 영문 서체는 영문과 숫자만을 사용합니다. 로고의 느낌과 유사한 서체로 설정하였으며, 지정된 서체는 이야기숲의

주요 사용 목적에 따라 가독성과 전달력이 높은 서체로 설정하였습니다.

Application

각종 매체가 고객에게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고민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서 브랜드

이야기숲의 경험을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