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Story
나인엣지는 30년 경력의 제과 기능장이 직접 반죽하고 숙성한 빵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네이밍 그대로 엣지가 주는 세련됨, 현대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미완의 숫자인 9는
나인엣지가 준비한 것에 고객이라는 숫자 1을 더해 '완벽'을 만들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나인엣지의 완성은 고객으로 이루어진다.”는 나인엣지만의 철학을 담은 포스터, 내부 사인물, 외부 사인물, 메뉴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몬드리안의 회화를 작업 모티브로하여 공간의 특성에 집중하고 감각성, 역동성이
돋보이도록 하였습니다.
9EDGE
BRANDING
.png)
Brand Motive

Brand Logo
미완성의 숫자 ‘9’가 직관적으로 드러날 수 있도록 영문 표기가 아닌 아라비아숫자로 표기했습니다. ‘9edge’가 가진 둥근 형태를 모두 같은 크기의 원으로 통일하여 로고가 가지는 기호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가볍고 세련된 분위기를 위해 라인을 살린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숫자 9의 끝에 열린 형태는 미완성을 뜻합니다.

Graphic Motif
고객에게 나인엣지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하여 로고의 특정 부위를 활용하여 만든 그래픽요소입니다. 숫자 9의 형태를 그대로 살려내어 레트로풍의 인테리어와 어울릴 수 있도록 기하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