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고방

BRANDING

Brand Story

디저트의 ‘달콤함’과 ‘귀한 먹거리를 보관하는 창고’를 뜻하는 ‘고방’이 합쳐져 ‘달콤고방’이 되었습니다.

‘퓨전 떡 공방’으로 한국 전통의 디저트를 서양의 디저트와 연구, 혼합하여 건강하고 정성이 깃든 디저트를 만드는 것이 달콤고방의 가치입니다.

Brand Motive

전통 다과 틀을 모티브로 하고, 획의 교차와 공간의 공유, 양보 등을 이용하여 ‘전통의 미덕’을 담아낸

기하학적 로고를 형성하였습니다. 또한 로고에 사용될 획을 쌀가루를 쌓아서 만들어지는 떡의 구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디자인하였고, 떡의 기본이 되는 ‘설기’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기본에 충실히 하는 고방

주인의 철학을 담아내었습니다.

Brand Logo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수제로 만들어진 떡의 ‘정성’과 건강에 이로운 ‘완벽함’을 상징하는 컬러를 사용하여 전통 퓨전 한국 디저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Brand Color

‘떡’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시루’에 차곡차곡 쌓인 쌀가루의 단면을 모티브로 사용했습니다. 로고의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는 유지하되 붓의 질감을 표현해줌으로써 한국 전통 디저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습니다.

Graphic Motif

Brand Typography

감성적, 전통적 스타일을 동시에 전달하기 위해 세리프와 산세리프체를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획의 강약이 있는 서체를 사용하여 단조로움을 탈피하고 한국식 디저트와 서양식 디저트의

퓨전을 현대적으로 나타냈습니다. 전용 서체는 브랜드 감성을 전달하는 주요 요소로 한글 서체는 한글만을, 영문 서체는 영문과 숫자만을 사용하여 한글 서체와 영문 서체를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Application

각종 매체들이 고객에게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고민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서 브랜드

달콤고방의 경험을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