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대구의 김광석 길로 대표되는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가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으로 지역 예술가들이 북성로로 몰리고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 속 문화백화현상을 막고 북성로 예술가들을 위한 거리의

특색과 아티스트와 협업 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 : 상권 활성화에 따라 상승하는 임대료에 의해 소상공인이 떠나게 되는 사회

변화 현상을 의미하면서, 인사동과 신촌, 홍대, 이태원, 가로수길, 경리단길, 성수동 등에서 나타나는 부정적 변화를

지칭하게 되었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 자체는 도시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하나의 현상이자 과정이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한 원주민의 이탈과 자생적 문화, 예술 생태계 파괴, 특히 문화백화현상은 지역문화의

뿌리부터 잃게하는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DAILY PLACE

BRANDING

Brand Motive

Brand Logo

데일리 플레이스(Daily Place)의 첫 알파벳 D와 P로 청년예술가들을 상징할 수 있는 가능성과 잠재력을 퍼센트(%)로 표현하였으며, 원두의 모양과 거리를 표현하기 위해 사선형식으로 기울여 로고를

작업하였습니다. 다양한 타입으로 개발하여 매체에 상관없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Brand Color

예술가를 상징하는 캔버스의 화이트 컬러를 메인으로 하였으며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서브 컬러로 세련됨을 나타내는 블랙을 사용해 북성로 거리에 전체적인 톤을 대변합니다. 포인트 컬러인

구리색은 북성로 본연의 오래 된 역사와 전통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구리 느낌의 골드색상을 사용하여 그 안에 빛나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는 의미를 내포하였습니다.

Graphic Motif

그래픽 모티프는 심볼의 조형과 이미지를 각종 응용 매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 디자인 요소로써,

데일리 플레이스 고유의 시각적 특징을 만들어줍니다. 데일리 플레이스를 상징하는 그래픽 모티브는

심볼에서부터 파생되며, 전통과 전문성을 통해 제공하는 고객 혜택과 가치를 상승의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Brand Typography

전용서체는 브랜드 로고 외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3대 요소 중 하나로 한글 서체는 한글만을 영문 서체는 영문과 숫자만을 사용합니다. 지정 된 서체는 데일리 플레이스의 시장성과 주요 사용 목적에 따라 가독성과 전달력이 높은 서체로 설정하였습니다.

Appl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