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Story
‘YOYO’는 동종업종이 모여 있는 거리에서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부드럽고 톡톡 튀는 젊은 느낌의 기존 인테리어 디자인을 수정하여, 주 고객층인 30~40대를 위한 친근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탄생시켰으며 ‘Home Dining - Home Bistro, 친근한 부부 쉐프가 집에서 대접하는 분위기 있는 식사 자리’ 에 주안을 두었습니다.
YOYO
BRANDING

Brand Motive

Brand Logo
문패를 닮은 로고 모양은 ‘찾아오고 싶은 집’의 의미를 부여하여, 찾고 싶은 ‘YOYO'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사람들은 집을 찾을 때 집 입구마다 걸려있던 문패를 보아야 집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즉, 문패는 집을 상징하는 간판이었습니다. 문패의 속성과 형태로 큰 틀을 디자인하고 문패의 고전적 느낌을 가져와, 요요를 한문으로 표현하여 ‘헤아리고·요리하다.’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Brand Color
편안한 공간과 서비스를 통해 집에 지인을 초대해 대접하는 ‘맛있게, 즐겁게 식사하는 한 끼’라는 요요의 지향성을 반영한 색상들로 지정하였습니다. 색상의 비율은 7:2:1로 지정하였으며 그러한 비율 지정은 믿음을 바탕으로 한 평온 속에서 찾아오는 소소한 한 끼의 행복을 전하는 요요의 이념을 내포하였습니다.

Graphic Motif
그래픽 모티프는 심볼의 이미지를 각종 응용 매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 디자인 요소로써, 요요 고유의 시각적 특징을 만들어줍니다. 요요를 상징하는 그래픽 모티프는 심볼에서부터 파생되며, 소비자를 우선으로 ‘안정적인 공간’, ‘편안함’, ‘친근함’을 상징적 형태로 표현하여, 사람들이 가장 편안하고 돌아가고 싶은 식당으로써 요요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